[보도자료] 2025 마포! 마포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 보고대회 및 토론회 개최
페이지 정보
조회 95회 작성일 25-10-23 09:19본문
2025 마포! 마포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
보고대회 및 토론회 개최
□ 마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(센터장 김동희, 이하 ‘마포IL 센터’)는 오는 11월 7일(금) 오후 14시부터 17시까지 마포구
의회 1층 회의실에서 ‘마포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 보고대회 및 토론회’를 개최한다.
□ 마포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은 마포구의회 회의록(2024.7~2025.6) 125개에서 키워드로 장애, 누구나, 체육/문화, AAC(대체보완의사소통도구), 유니버셜 디자인, 배리어프리, 보장구(보조기기) 등으로 검색하여 발언의 빈도와 발언평점을 평가하여 우수 구의원을 선정하였다. 이번 수상자는 장정희, 차해영, 강동오 의원으로 토론회에 앞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.
□ 특히, 장정희 의원은 접근권/이동권 분야 발언 2건, 복지/일반 분야 발언 2건, 보건/의료 분야 발언 1건 발언 다양한 분야에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이전 발언을 확인하는 등의 노력을 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.
□ 시상식 이후 토론회에서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 김용구 소장과 부설 장애인정책모니터링센터 임상욱 책임연구원, 지역 당사자, 마포구 체육시설 이용 장애인이 “장애인도 주인되는 마포구‘를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.
□ 이번 토론회를 통해 장애인의 체육시설 이용은 장애인의 건강권과 직결되는 것으로 마포구 장애인의 건강증진 방안이 더 활발히 논의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으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