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보도자료]마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, 집단ILP 자립여행 ‘장려상’ 성료
페이지 정보
조회 9회 작성일 24-11-12 11:56본문
마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,
집단ILP 자립여행 ‘장려상’ 성료
□ 마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(센터장 김동희, 이하 ‘마포 IL 센터’)는 10월 23일부터 10월 25일 2박 3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자립 여행 ‘장려상(장애인이 여행하는 세상)’을 진행했다.
□ 자립 여행 ‘장려상’은 서울특별시립평화로운집 거주 장애인과 지역 장애인 4명을 대상으로 여행을 통한 자립생활 기술 습득 및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.
□ 2회의 간담회를 통해 참여자들의 여행 선호도를 알아보고 선호도 분포 결과를 바탕으로 체험활동 및 여행지를 선정했다. 간담회를 바탕으로 수립된 여행에서는 씨라이프 부산, 해운대 방문, 요트 체험,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부산 해변 열차 탑승,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등 다양한 지역사회를 경험하며 자립생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.
□ 참가자들은 자립 여행을 다녀와서 “부산을 갔다 와서 나는 정말 좋았고 행복합니다. 날씨가 저녁에 조금 추웠지만 요트 탄 게 좋았습니다.”, “부산 여행을 다녀왔는데 하늘도 파랗고 행복했습니다.” 등의 반응을 보였다.
□ 10월 29일 자립여행 평가회를 진행하였으며, 여행 중 기억에 남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. 자립 여행 ‘장려상’ 평가회는 KBS 3Radio ‘함께하는 세상 만들기’ 10월 31일 목요일 방송에 소개되었으며 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‘KBS kong’을 통하여 다시 들을 수 있다.